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친환경 제품을 활용한 집안 실내 습기제거 방법 6가지

by 나나미미짱 2021. 5. 18.

친환경 제품을 활용한 집안 실내 습기 제거 방법 6가지

 

비가 많이 내리는 즈음에는 항상 문제가 되는 것이 실내외를 막론하고 습기가 넘쳐흘러내리고 거기에 날씨까지 후덥지근해지는 때는 공기 중의 수분이 과해지는 이유로 정말 생활에 불편함을 초래합니다.

 

여기에 습도가 높아지게 되면 손과 눈이 닿지 않는 곳에 언제 어떻게 생겼는지 모를 곰팡이까지 등장하니 상당한 고민거리이기도 합니다.

 

 

 

에어컨을 항시 켜두고 있기에는 부담스럽고 창문을 열어도 실내보다 더한 습기로 환기가 된다기보다는 수분이 실내로 들어오는 것 같은 역효과를 불러일으키기도 하는데 이때 장마철 등 비가 많은 계절에 날씨도 높은 시기에 집안 실내의 습기 제거를 친환경 제품을 통해서 할 수 있는 습기 제거 꿀팁 6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굵은 소금

천연 제습기 굵은소금

굵은소금 속의 염화칼슘은 습기를 빨아들이는 효과가 뛰어나다 보니 여러 용도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제습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빈 병이나 큰 그릇에 담아서 습기가 많이 발생하는 베란다 현관이나 습기가 많이 발생하는 장소에 놓아두면 제습효과의 역할을 톡톡히 한답니다.

 

이같이 수분을 한 껏 머금은 굵은 소금을 버리는 것이 아니라 날이 맑은 날 햇볕이 잘 드는 곳에 다시 소금을 말려서 재활용도 할 수 있다는 천연 성분으로 제습제 역할과 함께 꾸준히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최고의 제습기입니다.

 

 

2.  솔방울

설마 솔방울이 제습효과를 하는 지 궁금하다면 지금이라도 한번 캠핑이나 야외 산책 등에 미리미리 모아 두었다가 사용하면 더할 나위 없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야산이나 산책길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 솔방울은 훌륭한 천연 제습기로 자신의 무게의 14배에 이르는 수분을 흡수한다는 점은 실내에서 활용만 잘하면 훌륭한 인테리어 소품이면서 제습기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잘마른 솔방울은 야외 캠핑에서 화로대에 불을 피울 때 훌륭한 불쏘시개 역할도 한답니다.

 

 

3. 양초

천연 제습기이자 실내환기 용 양초

그윽한 양초의 향기와 함께 수분도 날라가며 거기에 따스한 느낌의 집안 분위기를 내는 천연 제습기입니다.

 

거기에 실내환기가 잘 안 되는 때에 실내의 퀴퀴한 냄새도 같이 날려주니 더할 나위 없이 훌륭한 천연 제품으로 공기 중의 습도고 잡아주고 인테리어 효과와 함께 냄새 제거까지 해주는 훌륭한 천연 재료입니다.

 

 

단, 불을 켜놓은 상태에서는 항상 주의 해야 한다는 점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

 국민연금 예상 연금액 수령액 확인하기

 

4. 숯

천연제습기 숯

누구나 아는 천연 제습기로 미세한 구멍이 고밀도로 촘촘히 분포되어 있어서 수분을 흡수하는 것뿐만 아니라 적절한 실내 습도를 유지시켜줍니다.

 

거기에 냄새제거와 함께 제습효과 기능이 있지만 일회성이 아니기에 더할 나위 없이 집안에 두고 활용할 수 있는 천연 제습제로 날이 좋은 날에는 햇볕을 듬뿍 쐬어 잘 말려서 재활용 가능합니다.

 

 

5. 선인장

천연 제습기 식물 선인장

집안에 식물을 두고 인테리어 용도로 장식을 많이 하는 식물 중에 하나인 선인장이 제습효과까지 한다면 더할 나위 없을 텐데 실제로 선인장은 훌륭한 제습효과를 가진 식물 중에 하나입니다.

 

 

공기정화기능과 함께 인테리어 효과 그리고 비가 많은 계절이나 습도가 높을 때 선인장이 있는 곳은 절적한 실내 습도를 유지할 수 있다니 집안에서 기르는 식물로는 충실히 자기 역할을 다하는 선인장입니다.

 

이외에도 산세베리아와 로즈마리 , 알로에 등도 제습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

이동통신 요금할인(선택약정) 대상 단말기 확인방법

 

 

6. 신문지

천연 제습기 신문지

이제는 오히려 너무나 귀한 천연 제습기 소재가 되어 가고 있는 것이 바로 신문입니다.

 

신문지의 경우 어디에 두어도 충분히 습기를 빨아들이는데 신발장이나 옷장 등 습기가 많은 실내 어디에 두어도 제습효과를 내는 소재로 특히 옷걸이 사이사이에 걸어두면 옷장 속의 습기를 제거하여 옷을 입을 때 꿉꿉한 느낌 없이 입을 수 있습니다.

 

 

7. 얼린 페트병

천연제습기 얼린페트병

설마 하는 생각이 드신다면 지금 바로 냉동실에서 꽁꽁 얼린 페트병을 꺼내어 거실이나 습기가 많은 곳에 두게 되면 페트병 외부에 물이 맺혀서 흘러 내리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이 바로 실내 공기 중에 있던 수분이 맺힌 것으로 제습효과를 내는 것입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선풍기 앞에 두고 같이 사용한다면 냉방효과와 함께 제습효과도 같이 얻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천연 재료나 제품을 이용한 장마철이나 습도가 상당히 높아서 실내생활에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나 에어컨의 제습기능 계속 켜놓기 부담스러울 때 천연 제습기 역할을 하는 재료를 소개해 드렸으니 잘 활용해 보기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