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검사 키트 코로나 감염 자가진단 비용. 정확도. 구입처
앞으로 가정에서도 코로나 감염 검사를 스스로 할 수 있는 자가진단이 가능한 자가검사 키트를 구매해서 할 수 있게 됩니다. 약국에서 구입하여 개인이 직접 검사를 손쉽게 할 수 있게 되며 15분에서 20분이면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는 개인이 구매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선제적으로 보조적 수단 용도로 검사라 필요한 각 초. 중. 고등학교. 요양병원. 다중이용시설. 실내체육시설 그리고 스포츠 관람 경기장에서도 이용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이며 해당 자가진단검사를 통해 양성이 나오면 즉시 선별 검사소와 임시 선별 검사소나 보건소를 이용하여 정확한 PCR 검사를 해야 합니다.
□ 코로나 자가진단검사 키트 허가 승인
식품의약품 안전처는 오늘 4월 23일에 코로나 바이러스를 개인 스스로 직접 감염 여부를 알 수 있는 항원 방식의 2개 제품을 조건부(한시적 사용승인)로 허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조건부 허가(한시적 사용승인)는 우선 3개월간 한시적으로 사용을 승인하여 이후 정식으로 승인을 받도록 하기 위험인데 현재 코로나 확진자의 급증에 따른 선제적 조치로 무증상 감염자나 또는 동선이 겹치는 경우 사용을 통해 확진자를 줄이기 위함도 포함되어 일일이 선별검사 소등을 찾지 않아도 스스로 확인 후 양성이 나오면 보다 정확한 검사를 의무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허가 승인을 낸 것입니다.
- 에스디 바이오센서 - STANDARD Q COVID-19 Ag Home Test
- 휴마시스 - Humasis COVID-19 Ag Home Test
두 제품의 허가 승인을 냈습니다.
꼭 같이 확인해야 하는 글 : 코로나 예방접종 후 백신휴가 2일 - 의사소견서 없이 부여
같이 읽어두면 도움 되는 글 : 가족돌봄휴가비용 긴급지원금 신청
□ 자가검사 키트 구입 가격. 어디서. 언제
해당 제품 승인과 함께 앞으로 7~8일 이후에는 전국의 약국이나 인터넷을 통해 구입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으로 5월 초부터는 구입 후 자가검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현재 자가검사의 비용은 소비자 판매가가 공시되지 않은 관계로 정확한 가격은 추후 5월경 제품 구입 시에 확인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 약국. 인터넷에서 구입 가능
- 5월 초부터 구입 가능
- 정확한 판매가 미정
□ 자가검사 사용방법
코로나 자가검사 키트의 자세한 사용법은 제품 구입 시 안내책자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해당 제품은 전문가의 도움 없이 개인이 직접 콧속에서 검체를 채취 검사하는 방식으로 15분에서 20분이면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무증상자보다는 증상이 있거나 역학적 연관성이 있는 사람이 기존 선별 검사소의 검사 방식인 PCR 검사를 하기 어려운 경우 사용하는 보조적 수단이라는 점을 인지하고 사용해야 하며 붉은색 두줄(양성)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즉시 PCR 검사를 받아야 하면 한 줄이 나와서 음성이라 하더라도 스스로 의심증상이 있거나 염려스러운 경우 선별 검사소. 임시 선별 검사소. 보건소등을 방문하여 정확한 검사를 병행해야 합니다.
- 콧속의 검체를 채취한 면봉을 자가진단 검사 키트의 시약에 헹군 후 테스트기에 떨어뜨려 검사
- 빨간색 두 줄의 경우 - 양성 ( 즉시 PCR 검사 실시)
- 빨간색 한 줄의 경우 - 음성 ( 스스로 의심증상이 있거나 정확한 확인이 필요한 경우 PCR 검사 실시)
댓글